차준환, 아시아 피겨 왕좌 석권! "이게 바로 한국 피겨 클래스"

13일 차준환은 중국 하얼빈 헤이룽장 빙상훈련센터에서 펼쳐진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99.02점, 예술점수(PCS) 88.58점을 합쳐 187.60점을 기록했다. 지난 11일 쇼트프로그램에서 얻은 94.09점을 더해 총점 281.69점으로 당당히 1위에 오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일본의 가기야마 유마는 272.76점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차준환은 한국 남자 싱글 선수 최초로 동계아시안게임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한국 피겨가 아이스댄스와 여자 싱글에서만 메달을 획득했던 한계를 넘어선 의미 있는 성과다.

한국 피겨는 이번 대회에서만 김채연의 여자 싱글 은메달을 포함해 총 5개의 메달을 수확하며 빙상 강국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차준환은 지난해 11월 ISU 그랑프리 5차 대회에서 고질적인 발목 부상이 악화돼 프리스케이팅을 기권해야 했고, 이후 실전 감각 회복과 부상 관리에 집중해왔다. 이번 대회에서도 4회전 점프를 2개로 줄이는 등 완벽한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 능력으로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14번째 순서로 은반 위에 선 차준환은 첫 과제인 쿼드러플 살코와 쿼드러플 토루프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연결 점프를 뛰지 못하는 등 사소한 실수들이 있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나머지 과제들을 차분하게 처리하며 금메달을 확정 지었다.
한편, 함께 출전한 김현겸(한광고)은 쇼트프로그램 도중 발목 부상을 당해 프리스케이팅을 기권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