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참사'로 가족 잃었던 푸딩이… 드디어 찾아온 따스한 봄날

경기도 하남의 한 아파트에서 이루어진 첫 만남에서, 푸딩의 새 가족이 된 윤정은씨와 이세종씨 가족은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찬 모습이었다. 특히 이들 가족은 4년 전 1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반려견 '쁘띠'를 그리워하며 새로운 반려견 입양을 망설여왔다고 한다.
임시 보호자였던 케어의 양지혜 활동가는 이날 푸딩의 생활 습관과 성격에 대해 상세히 전달했다. "다소 시크한 성격이지만 때로는 애교도 부리고, 산책과 간식을 특히 좋아하며 점프를 잘한다"는 등 푸딩만의 특징을 새 가족에게 설명했다. 헤어짐의 순간에는 양 활동가의 조카가 눈물을 보일 정도로 푸딩과의 정이 깊어져 있었다.
새 가족들의 정성과 배려는 집 곳곳에서 엿보였다. 반려견의 안전을 고려해 대리석 바닥 전체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했고, 소파에는 방석과 당근 인형을, 거실 곳곳에는 장난감과 사료·물그릇을 미리 준비해두었다. 이러한 세심한 준비는 케어의 입양자 선정 과정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입양자 선정 과정은 8회에 걸친 심사 회의와 최종 후보 3가구에 대한 현장 실사 등 철저하게 진행됐다. 케어의 이은영 활동가는 "푸딩이 가장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이 무엇일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모든 기준 충족과 함께 가족들의 푸딩을 향한 진심 어린 배려가 최종 결정의 핵심이었다"고 설명했다.
새 가족이 된 윤정은씨는 "펫로스 증후군을 겪으며 새로운 반려견 입양을 망설였지만, 푸딩의 사진을 보는 순간 마음이 통하는 것 같았다"며 "은퇴하신 부모님과 유동적인 시간 활용이 가능한 제가 푸딩에게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첫 만남에서 푸딩은 처음에는 조심스러웠지만, 곧 새 가족들과 친밀감을 보이기 시작했다. 가족들이 쓰다듬는 손길에 눈을 감았다 뜨며 반응했고, 이름을 부르면 고개를 돌려 응시하는 등 적응의 조짐을 보였다. 새 가족들은 "원래의 가족을 완전히 잊기는 어렵겠지만, 우리와 함께 새로운 행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는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