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몰라본 K컬처의 진짜 매력! '국가브랜드업 전시회'에서 확인하세요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가 바로 디지털 외교 사절단"을 주제로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나들길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생성형 AI 시대 '미디어 외교'의 중요성을 집중 조명한다.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졌지만, 생성형 AI가 학습하는 데이터 중에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왜곡하는 정보도 많기 때문이다.
전시회는 경복궁, 한복, 첨성대 등에 대한 AI 검색 정보 오류 사례를 보여주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왜곡된 정보 바로잡기에 나선다.
또한, 일제강점기라는 어둠 속에서도 빛났던 독립운동가들을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조명하여 그들의 숭고한 정신과 활약을 재조명한다. 호머 헐버트 박사, 헤이그 특사, 안중근 의사, 주시경 선생 등 우리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한국의 문화유산과 역사적 인물을 비롯해 외국인 독립운동가, 반크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특히,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구축된 전시관에서는 관람객들이 가상공간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메타버스 외교관을 포함해 연간 약 2천 명의 청년들과 함께 디지털 외교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반크의 활약상도 소개된다. 역사, 문화, 관광, 외교, 교육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청년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정보 주권을 수호하며 미디어 외교를 선도하는 연합뉴스의 기사와 영상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회 개막식은 20일 오후 3시에 열리며, 개막식에 앞서 '제12기 청년 공공외교대사 발대식'과 박기태 반크 단장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