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미술계 거장들이 한국으로 몰려온다'... 2025년 미술계 대격변 예고
2025년 국내 미술계가 역대급 전시 라인업으로 미술 애호가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호암미술관이 선보일 두 개의 대형 전시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4월에 공개될 '겸재 정선'전에서는 10년 만에 국보 '금강전도'를 만날 수 있으며, 8월에는 세계적 조각가 루이스 부르주아의 대규모 회고전이 열린다.
리움미술관은 2월 피에르 위그전을 시작으로, 9월에는 현대미술의 대표주자 이불의 대규모 서베이전을 준비 중이다. 특히 3월에 열리는 현대미술 소장품전에서는 9년 만에 공개되는 로댕의 '칼레의 시민'을 비롯해 다수의 미공개 조각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서울관에서 극사실주의 조각가 론 뮤익과 '물방울 화가' 김창열의 전시를, 과천관에서는 한국미술 100년사를 아우르는 대규모 전시를 선보인다. 특히 이건희컬렉션과 미술관 소장품이 어우러진 한국 근현대미술사 전시는 미술사적 가치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시립미술관과 아트선재센터도 강명희, 하종현 등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전시를 준비 중이다. 국제갤러리는 하종현, 루이스 부르주아 등 세계적 거장들의 전시를, 갤러리현대는 신성희, 김민정 등 한국 현대미술의 핵심 작가들의 개인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9월에는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서울이 코엑스에서 동시 개최되어 서울이 아시아 미술시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