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호강으로 멘탈 치유 보장..'클래식 선율'이 전하는 희망 메시지
12·3 계엄 사태와 탄핵정국, 제주항공 참사 등 대형 사건·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며, 많은 사람들이 분노와 슬픔, 안타까움 속에 새해를 맞이했다.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는 클래식 음악들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0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얍 판 츠베덴 음악감독이 이끄는 서울시향은 멘델스존 교향곡 4번 '이탈리아'로 새해의 희망찬 시작을 알린다. 이어 10대 바이올리니스트 김서현과 함께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통해 섬세하면서도 역동적인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왈츠의 제왕'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경쾌하고 우아한 음악으로 분위기를 전환한다. 특히 서울시향은 최근 발생한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어서 더욱 뜻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아트홀은 9일 서대문구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현악사중주단 아레테 콰르텟의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2025년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로 선정된 아레테 콰르텟은 이번 무대에서 하이든의 '십자가 위 예수의 마지막 일곱 말씀'을 통해 인간의 고통과 슬픔, 용서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적인 축제,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메가박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는 1일 오후 7시 전국 39개 지점에서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생중계한다. 리카르도 무티가 지휘하는 이번 공연은 요한 슈트라우스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풍성하고 화려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클래식 공연제작사 아트앤아티스트는 1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집시 카니발'을 주제로 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오페레타 '박쥐', 오페라 '카르멘' 등 친숙한 명곡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마다의 색깔로 희망찬 새해를 노래하는 클래식 음악들은 깊은 슬픔과 아픔을 겪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하며, 다시 한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