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마 웃을 수 없어"... 연예계, '무안 참사'에 줄줄이 컴백·행사 취소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로 전 국민이 슬픔에 빠진 가운데, 연예계 역시 예정된 일정을 전면 취소하거나 연기하며 희생자들을 향한 애도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다.
가수 지드래곤은 자신의 상징인 데이지 꽃 이미지를 흑백으로 바꿔 SNS에 게재하며 비통한 마음을 대신했고, 배우 고소영 역시 국화 이미지와 함께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방송인 하하는 "가늠할 수 없는 고통을 겪고 계실 유가족분들을 위해 기도하겠다"며 진심 어린 애도를 표했고, 박나래, 박명수, 송은이 등 많은 연예인들 역시 SNS를 통해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슬픔을 함께 나눴다.
특히 가수 이상민은 "어떤 말로도 유가족분들께 위로가 되기는 힘들겠지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항상 곁에서 기도드리겠다"며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다.
이날 콘서트를 앞두고 있던 가수 임영웅은 공연 시작 전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의 시간을 가지며 애도를 표했고, "깊은 슬픔을 느낀다. 희생자분들과 그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관객들과 함께 슬픔을 나눴다.
각 방송사들은 예능, 연말 시상식 등 기존 방송을 중단하고 뉴스 특보 체제로 전환하며 사고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JTBC '뉴스룸' 현빈 인터뷰, '냉장고를 부탁해2' 송중기 편 등 예정된 방송 일정도 줄줄이 연기됐다.
대규모 행사들도 줄지어 취소됐다.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은 당초 포토월 행사만 취소하려 했으나, 국민적 애도 분위기를 고려해 결국 행사 전체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가수 김장훈은 이날 예정되어 있던 순천 콘서트를 취소하며 "공연을 진행할 수도, 할 수 있는 마음도 아니다"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고, 가수 겸 방송인 브라이언 역시 1월 예정된 팬미팅을 취소하며 애도에 동참했다.
그룹 세븐틴 유닛 부석순과 아이브는 컴백 프로모션 일정을 연기했고,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측 역시 제작보고회를 취소하며 "제주항공 2216편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수습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