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소설 번역가, "한강의 노벨상 수상, 문학계의 성차별을 종식시키는 신호탄"
영국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는 기고문에서 과거 노벨문학상이 주로 백인 남성에게 수여된 점을 언급하며, 한강의 작품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에 대해 "한강 작가가 노벨문학상에서 아시아 여성 최초로 수상한 것은 문학계의 공정한 시대를 상징한다"고 말해 기쁨을 표했다.
스미스는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를 번역해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을 공동 수상한 번역가로, 한강의 작품이 영어권에서 더욱 알려지게 된 계기를 마련했다.
그는 한강이 노벨문학상을 수상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가가 되었고, 심사위원들이 다양한 언어의 작품을 평가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미스는 한강의 작품이 역사적 트라우마를 다루며, 특히 '소년이 온다'가 한국 독자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신이 번역한 영어판은 많은 번역본 중 하나일 뿐이며, 다른 번역가들의 공헌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많은 번역가의 노력 덕분에 한강의 문학이 세계적으로 공감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