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제우 탄생 200주년, 평등과 공존의 정신을 다짐하다
천도교중앙총부는 28일 서울 종로구 천도교중앙대교당에서 동학 창시자 최제우(1824∼1864)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는 '수운 최제우 대신사 출세 200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최제우는 1824년 10월 28일에 태어났으며, 이날은 천도교에서 대신사 출세일로 기념하고 있다.
기념식에서 윤석산 천도교 교령은 천도교 교리의 핵심인 '시천주'에 대해 설명하며, 모든 인간이 한울님을 모신 동등한 존재임을 강조했다. 그는 최제우의 가르침이 당시 봉건 사회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명적인 내용이라고 전하며, 개인적인 소망이나 욕망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의 행복을 중시하는 삶을 지향해야 한다고 밝혔다.
천도교중앙총부는 최제우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그의 생애와 동학 이념을 되새기는 '천도교 경전'을 간행하고, 다음 달 4일부터 18일까지는 '수운 최제우 대신사 출세 200년 기념 유물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