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려" 과연 그럴까?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통해 기분을 전환하려 하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리드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평소보다 더 많이 먹고, 특히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선택하게 된다. 이는 호르몬의 작용으로, 단기적 스트레스는 식욕을 낮추지만, 장기적 스트레스는 식욕을 증가시키는 코티졸 호르몬을 분비한다.
스트레스 상황에서 단 음식을 섭취하면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분비되어 즉각적인 행복감을 느끼지만, 이는 중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마약과 유사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단 음식 섭취 후 행복감은 빠르게 사라진다. 오히려 당질이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기분 장애와 공황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은 후 죄책감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음식 대신 취미나 운동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이 좋다. 운동은 엔도르핀을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