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백종원은 흥하는데… 가맹점은 난리났다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코스피 상장을 재추진하고 있다. 기업공개(IPO) 절차는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8월에는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공모예정 주식 수는 300만 주로, 희망공모가는 2만3000~2만8000원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4050억 원으로 예상된다.
그의 대외적 이미지도 긍정적이다. 백 대표가 출연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밥의 민족' 한국인들은 요리가 주제인 '흑백요리사'에 등장한 백종원을 다각도로 소비하며 백종원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하지만 더본코리아와 가맹점주 간의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연돈볼카츠' 점주들은 본사를 고발하며 허위 광고와 매출 감소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고, 공정위는 조사를 진행 중이다. 백 대표는 점주들의 주장을 반박했으나,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
국회에서도 프랜차이즈 예상매출액 문제에 대한 간담회가 열렸고, 점주들은 본사의 허위 광고로 많은 가맹점이 폐점했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백종원 방지법' 도입 요구도 제기되며, 이러한 갈등이 더본코리아의 IPO에 부담이 될 수 있다. 과연 30주년을 맞은 더본코리아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